Creative Cloud 서비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삭제 후 재설치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오류 해결을 위한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 시도 후 해결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을 완전 삭제 후 다시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해보겠습니다.
Creative Cleaner Tool 설치
설치는 아래의 링크에 연결된 페이지에서 Cleaner Tool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페이지에서 클리너툴의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한 후 페이지 맨 아래에 PC의 OS별 설치 링크를 제공합니다. Windows 혹은 macOS에 따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Creative Cleaner Tool 다운로드 페이지
Cleaner Tool을 이용한다면 Creative Cloud 와 관련한 모든 프로그램 파일을 깨끗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이용을 하지 않거나, 프로그램 에러로 재설치를 해야하는 경우 클리너툴을 이용해 삭제 바랍니다.
Cleaner Tool 을 사용해 삭제하는 경우
클리너툴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은 굉장히 빠르고 편리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므로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클리너툴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 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프로그램 오류
간혹 Adobe의 설치 프로그램이 잘못 다운로드 되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단순 삭제 후 재설치로 이런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클리너툴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완전 삭제가 필요합니다.
기존 삭제 프로세스와는 다르게 클리너툴을 이용하면 시스템 폴더에 설치된 앱 데이터까지 삭제가 가능합니다.
- 비정품 프로그램 삭제
기존에 비정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했다면, 새로 구독 결제를 이용하더라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클리너 툴을 이용한 완전 삭제가 필요합니다.
제품 이용 권리와 관련된 파일이 기존 삭제 프로세스로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클리너툴을 이용해 삭제해야 합니다.
'어도비도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ative Cloud 일반] 무료 체험판 신청하기 (0) | 2021.02.21 |
---|---|
[Creative Cloud 할인] Adobe 새학기 프로모션 (2021년 2월 18일 ~ 3월 4일) (0) | 2021.02.19 |
[Creative Cloud 일반] 환경 설정 재설정 (Reset Preferences) (0) | 2021.02.19 |
[Creative Cloud 일반] 포토샵 튜토리얼 이용하기 (0) | 2021.02.18 |
[Adobe 계정] 플랜 취소하기 (2) | 2021.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