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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Cloud 오류] 결제 후에도 체험판으로 나타나는 문제 원인과 해결

이군 2021. 1. 25.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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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obe의 Creative Cloud 제품은 등록된 계정에 플랜을 구독 결제하면, 즉시 PC에 설치 후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제품을 구매하여 시리얼 번호를 PC에 등록하는 이전의 서비스 보다, 쉽고 간단하게 언제 어디서든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방식이 익숙한 사용자는 CC 서비스 이용에 다소 혼란을 느끼며, 자칫 사용자의 조작에 의한 다양한 오류 및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이런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하여, Adobe 서비스의 편리함을 온전히 느끼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결제 후에도 체험판으로 나타나거나, 구매를 하라는 메세지가 발생하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문제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억울하고 굉장히 답답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위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제품에 로그인된 계정에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랜이 구매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이 점에 초점을 맞춰 상황을 유추하고, 해결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결제가 제대로 안 된 경우

  결제 정보 등록 후 최초로 플랜을 결제할 때 종종 발생합니다. 결제 수단으로 등록된 카드의 문제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플랜 구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우선 Adob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플랜이 정상적으로 구매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어떠한 플랜도 이용 중이지 않다면, '무료 플랜'으로 확인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플랜 관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 파란색 동그라미 - 계정 보기 - 플랜 - 내 플랜) 이 페이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플랜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구매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결제를 다시 시도하고,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카드사에 문의하여 결제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고, 특히 체크 카드는 계좌에 충분한 금액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Adobe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화면. 플랜 구매가 되지 않는다면,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플랜'으로 표시된다.

 

플랜 관리 페이지 

 

2.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한 경우

  Adobe 서비스의 장점은 손쉽게 가입하여 빠르게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단, 이 장점이 때때로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한 명의 사용자는 여러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각각의 계정에 별개의 플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별도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므로 이메일 계정만 다르다면 다른 사용자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A 계정으로 구매 후 B 계정으로 로그인 했다면, 구매한 플랜을 확인할 수 없고, 이미 설치된 제품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하여 유추 가능한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복수개의 계정을 생성한 경우
  - 상황 : 사용자의 실수로 복수 개의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생성한 후, 하나의 계정에서 플랜을 구매
  > 해결 : 플랜을 구매한 계정을 찾아 로그인

ㄴ. 소셜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한 경우
  - 상황 : 같은 Gmail 계정이라도 직접 로그인한 경우와 소셜 로그인은 별도의 계정으로 인식
  > 해결 : 플랜을 구매한 방법으로 로그인

ㄷ. 구매한 계정에 오타가 발생한 경우
  - 상황 : 기본적으로 1번의 경우와 같은 상황이나, 계정 중간에 오타가 발생하여 직접 해결이 어려움
  > 해결 : Adobe의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오타 계정 확인, 해당 계정으로 재로그인

 

로그인 페이지 아래에서 소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3. Creative Cloud Desktop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된 경우

  Adobe의 제품을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Creative Cloud Desktop 앱은 CC 제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실행, 삭제, 업데이트 등) 위 문제는 데스크탑 앱에 결제 계정으로 로그인되지  않아 합니다. 즉, 데스크탑 앱을 실행하여 기존에 로그인된 계정 로그아웃 후, 플랜을 구매한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앱의 설치와 실행, 업데이트와 삭제를 할 수 있는 Creative Cloud Desktop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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