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도르

[Adobe 계정] 결제 카드 추가/변경

이군 2021. 2. 4. 15:00
반응형

  여러 포스팅을 통해 Adobe 계정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흥미진진 한데요. 앞으로의 여정도 기대해주세요. 계정을 생성했고, 플랜을 구매했으며, 다른 플랜으로 변경 후, 결제한 인보이스를 다운받았습니다.

  앗 이런 어쩌죠. 결제 수단으로 등록한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네요. 어쩔 수 없이 결제 정보를 변경해야겠어요. 그럼 이제부터 결제 정보를 변경하러 가보시죠.


 

  플랜 가입 이 후 가장 많이 찾게되는 페이지, Adobe의 계정 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많이 보셨지만 다양한 작업을 이 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다만 글의 취지에 맞게 결제 카드를 변경하는 옵션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중앙에 '청구 및 결제 편집' 버튼을 눌러 결제 수단을 변경할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조금씩 지겨운 Adobe 계정 페이지. 너무도 많은 처리를 여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내 플랜'을 결제하는 카드 정보가 나타납니다. 에고, 카드의 유효기간이 지나버렸네요. 다른 카드로 변경해야겠습니다. 방법은 두 가지, 카드를 '새로 추가'하거나 등록된 카드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결제 편집을 위한 팝업. 결제 카드를 추가하거나, 등록된 카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새로 추가'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플랜을 구매할 때 보았던 결제 정보 입력창들이 보입니다. 변경할 카드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새로운 카드가 등록되면 Adobe의 서버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기 위해 100원이 결제됩니다. 즉시 취소되므로 걱정은 안해도 되요. 이렇게 저장되면 즉시 결제 카드가 교체됩니다.

 

카드 정보를 추가하는 페이지.

 

  이제는 결제 방법 카드에 '아랫 꺽쇠'가 하나 생겼네요. 눌러보면 현재 결제 수단으로 등록된 카드가 파랗게 표시됩니다. 그 외 등록된 적 있었던 카드 정보가 모두 확인되네요.

 

아랫 꺽쇠 누르면 이전에 등록했던 모든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고, 건강한 경제 활동을 위해 체크 카드를 등록했어야 했는데 신용 카드를 등록해버렸네요. '편집'을 통해 등록된 카드 정보를 수정해보겠습니다. 같은 화면에 정보가 입력되어 있을 뿐, 입력 칸에 정보만 바꿔줍니다.

  추가로 이 페이지에서 VAT ID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로서 10% 면세 혜택을 받고 싶다면 VAT ID칸에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하세요. 10%의 쏠쏠한 면세 혜택에 군침이 싹- 도네요.

 

카드 정보를 변경하는 페이지. 

 

  다만, 한 가지 등록된 카드 정보를 삭제하는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네요. 개인 정보 유출에 예민한 요즘, 등록된 카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Adobe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