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도르

[Adobe 계정] 암호 재설정 하기 / 계정 비활성화

이군 2021. 2. 8. 15:00
반응형

  Adobe 계정으로 제품 및 서비스 구매 후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종종 비밀번호 문제로 Adobe 계정 로그인이 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때 비밀번호 변경 / 암호 재설정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암호를 재설정하여 문제를 해결 바랍니다. 

- 암호에 오타가 발생한 경우
- 자동 로그인 사용으로 암호를 잊은 경우
- Adobe에서 주기적으로 암호 변경을 요청한 경우
- 5회 이상 비밀번호 오입력으로 계정이 비활성화 된 경우 >> Adobe 상담사를 통한 암호 재설정
- Adobe의 시스템 오류로 계정이 비활성화 된 경우 >> Adobe 상담사를 통한 암호 재설정


1. 로그인 후 암호 재설정

  Adobe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변경해야하는 경우엔 Adobe 계정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정 페이지에서 '암호 변경'을 위한 경로를 확인해봅시다.

[Adobe 공식 홈페이지] >> [Adobe 계정 페이지] >> '암호 변경'

 

계정 페이지에서 (좌) '암호 변경' 링크를 눌러 암호 변경 페이지로 (우) 이동할 수 있다.

 

  다음에 보이는 암호 변경 페이지에서 현재 암호와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암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암호는 길이 여덟 자 이상, 최소 하나 이상의 소문자, 대문자의 라틴 문자와 숫자 또는 기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이전에 등록했던 비밀번호를 재등록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이후 분실에 대비하여 기록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등록 가능한 비밀번호의 예시를 보여드립니다.

 

 

  암호 입력 부분 아래에 다음의 체크 박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암호 변경 적용을 위해 체크박스에 필히 체크해주시고 암호 변경을 진행해주세요.

□ 현재 로그인 계정을 제외한 모든 활성 로그인 계정에서 로그아웃

  번역된 문장으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만, 내용은 이렇습니다. '변경 후 나타나는 페이지 외, 다른 모든 로그인 이력에서 로그아웃'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A 기기의 Adobe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였다면, A 기기의 Desktop앱, B 기기의 웹사이트 로그인 기록, B 기기의 Desktop 앱 등 모든 다른 로그인이 해제된다는 의미입니다.

 


 

2.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암호 재설정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 암호 재설정 /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로그인 화면에서 계정을 입력 후 '계속' 버튼을 누르면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암호 입력 페이지에서 '암호 재설정'을 하기 위한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페이지에서 '암호 재설정'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암호 재설정'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에서 본인 계정 인증을 위한 보안 코드가 발송됩니다. 등록된 인증 수단으로 여섯 자리 코드 확인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등록된 다른 인증 수단을 선택하고 싶다면, 페이지 하단의 '다른 방법으로 코드 받기' 링크를 눌러주세요.

 

계정 인증을 위해 보안코드를 입력하는 페이지. 인증 수단으로 등록된 휴대전화(좌) 또는 이메일(우)로 코드 수신이 가능하다.

 

  다음에 나오는 페이지에서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암호 등록 조건은 앞에서 소개한 것과 동일하므로 유의하여 변경하기를 바랍니다.

 

계정 인증 후 나타나는 암호 변경 페이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호 재설정이 가능하지만, 까다로운 비밀번호 생성 조건으로 자주 잊어버려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 과정이 번거로우니, 이점 주의하세요!

반응형